본문 바로가기

조르단 칫솔 2단계 장단점 리뷰

Newborn 2024. 5. 6.

 

아이들의 치아 건강은 엄마로서 항상 신경 써야 할 부분이죠. 아이가 커가면서 다양한 음식을 접하기 시작했고, 달콤한 간식도 자주 먹는지라 양치질에 더 신중해지게 되더라고요. 오늘은 저희 아이가 사용하고 있는 조르단 칫솔 2단계 후기에 대해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조르단 칫솔 구매 이유 

조르단 칫솔은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엄마들에게 좋은 평을 받고 있는 어린이 칫솔인데요. 긍정적인 후기가 많은 점과 아이들의 구강 발달에 맞춰 설계된 제품이라는 점도 마음에 들었어요. 제품의 디자인과 기능을 직접 확인해보고 싶었기 때문에 이번 구매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디자인

조르단-칫솔-2단계-보라색-분홍색-파란색-칫솔-3개

 

조르단 칫솔 2단계는 색상이 다양하고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밝은 색조로 디자인되어 있어요. 손잡이 부분에 귀여운 펭귄, 공룡, 토끼, 기린과 같은 동물 캐릭터가 그려져 있고요. 칫솔을 본 아이의 반응도 굉장히 좋았는데요. 특히 파란색 칫솔을 보고 바로 그것만 사용하겠다고 했어요.

 

손잡이 부분도 아이들의 작은 손에 쉽게 맞을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고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어요. 덕분에 칫솔질을 하다 손이 미끄러지거나 떨어뜨리는 일 없이 잘 사용하고 있어요, 칫솔질을 처음 배우는 아이들에게 손잡이가 중요하다는 걸 이번에 새삼 느꼈답니다.

 

칫솔모에 치약 적정량에 맞춰 동그랗게 색깔로 표시가 돼 있어, 크기에 맞게 치약 양을 조절할 수 있어요. 아이 연령에 맞는 적정 치약량을 맞출 수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칫솔모의 특징은? 

조르단 칫솔의 또 다른 장점은 칫솔모의 부드럽다는 것인데요. 아이들의 잇몸은 매우 예민하므로 칫솔모가 너무 딱딱하면 잇몸에 상처가 나거나 피가 나기 쉬워요. 하지만 이 칫솔은 아이들의 연령에 맞게 단계별로 세분화 돼 있고 부드러운 잇몸을 고려하여 디자인된 부드러운 초미세모로 만들어져 있답니다.

 

파란색-칫솔-칫솔모

 

저희 아이는 아직 어리고 칫솔질이 미숙해 제가 양치를 대신해주고 있는데요. 잇몸에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도 치아 사이사이가 깨끗하게 청소가 되더라고요. 옛날에 양치 시간만 되면 도망 다니기 일쑤였는데, 조르단 칫솔을 사용하면서 양치에 대한 거부감이 줄었고, 스스로 해보려고 시도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양치질이 개운하고 시원한 일이라는 것을 아이 스스로 깨닫게 된 것 같아요. 

 

단점 

딱히 단점은 없지만 한 가지 꼽자면 가격이 조금 비싸다는 것입니다. 가격이 개당 2600원~3500원 정도인데, 제 기준에서는 조금 비싸게 느껴졌어요. 아이들은 칫솔모를 자주 씹어서 칫솔 교체를 자주 해줘야 하고, 어린이집에도 보내줘야 하는데 한 달에 3~4개 정도 사용하다 보니 조금 부담스러웠습니다. 그래도 아이가 좋아하기 때문에 바꾸는 일 없이 계속 사용하려고 합니다. 

 

총평 

조르단 칫솔 2단계는 아이들이 사용하기에 안전하고 편리한 제품이라고 생각해요. 3세~5세 양치질 습관을 잘 들이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데, 부드러운 칫솔모와 아이들의 손에 맞는 손잡이 디자인은 양치질에 대한 거부감을 줄여주고, 양치하는 시간을 편하게 해주는 것 같아요. 디자인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캐릭터와 색상으로 되어 있어서 아이도 굉장히 마음에 들어 하고요.

 

아이들이 사용하기에 좋고 엄마들도 좋아하는 제품이라 어린이집 답례품 선물로 해도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조르단 칫솔을 사용하면서 느낀 점들을 솔직하게 작성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